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COLUMN

COLUMN

게시판 상세
제목 여드름의 종류 구별하기
작성자 AHOHAW (ip:)
  • 작성일 2018-05-09 10:15: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0
평점 0점



여드름의 종류 구별하기

 

 미세먼지 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는 5월입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하고도 두려운 대상!
미세먼지는 코, 구강, 기관지에서 걸러지지 않고 몸에 축척되어 가래와 기침 등을 유발하고,
심하면 폐렴과 감염성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러나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더 작은 초미세먼지는 우리 몸안에 숨어 있다가 협심증,
뇌졸중 등 나중에 큰 질병을 초래하는 위험한 물질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초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바로 바로
눈에 보이는 변화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건 바로 초미세먼지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입니다.
초미세먼지는 모공보다 크기가 작아 모낭에 침공하여 모공을 확대시키고,
색소 침착과 주름,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시킵니다.


평소에도 트러블이 잘 나지 않는 분들도 요즘에는 한 두개씩 올라오는 여드름을 고민으로 꼽는 경우가 많아지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여드름!
이번주에는 여드름이 무엇인지, 여드름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과잉분비 되어 피지선이 활성화되고 피지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나타나는 염증성 질환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청소년기에 발생한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잘못된 치료를 받게되면 성인이 되어서까지도 여드름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피부가 아닌 사람이더라도 스트레스, 수면부족,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등 여러 가지 원인과 외부환경으로 인하여 여드름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기는 여드름은 다양한 종류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여드름은 크게 비염증성과 염증성으로 구분되며, 비염증성 여드름은 염증이 생기지 않은 상태의 초기 여드름으로, 막힌 피부 각질로 인해 과잉 생산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에 막혀있는 상태를 말하며, 염증성 여드름은 이름 그대로 고름이 차 육안으로 볼때도 붉게 나타난 형태의 여드름을 뜻합니다.


비염증성 여드름의 종류에는 피지가 공기에 노출되어 산화된 블랙헤드와 모공 속에 쌓여 피지가 하얀색으로 단단하게 굳은 화이트헤드가 대표적인
그 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1. 구진성 여드름

붉은색의 작고 단단한 구진성 여드름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뾰루지를 뜻하며, 이제 막 화농성 여드름이 시작되는 단계로써 붉고, 통증이 동반되며, 부어올라 있는 상태의여드름을 말합니다.


2. 농포성 여드름

노랗게 고름이 잡힌 농포성 여드름은 구진성 여드름이 잘 곪아 압출이 가능한 상태로 잘못 건들면 염증이 더 깊이 파고들면서 피부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드름을 압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결절성 여드름

피부 속에서 깊게 자리잡아 크기가 크고 통증이 있으며 열이 나고 단단하게 만져지는 결절성 여드름은 통증을 동반하며 피부 안쪽에 염증이 크게 자리잡고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드름을 압출받는 것이 좋으며,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흉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4. 낭종성 여드름

여드름과 주변 조직이 붕괴되어 생긴 고름이 들어찬 1cm 이상의 거대한 주머니 형태의 낭종성 여드름은 여드름중에서 가장 심한 단계로써 만지면 말랑말랑하고, 염증이 심해 진피조직을 손상시켜 여드름자국은 물론 패여버리는 형태의 여드름 흉터도 동반할 가능성이 높아 낭종 역시 결절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전문가를 통해 압출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5월 달에는 우리 피부에 생기는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달에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시술 PDT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Back to Top